Rhino3D는 개발 초기, 윈도우즈에서 작동되는 NURBS 제품이었나, 최근 기능이 많이 추가되어, '디자이너를 위한 모델링 소프트웨어'의 컨셉으로 개발/사용되고 있습니다. 다양한 3D소프트웨어와 호환되고, 2차원 부터 3D, 분석, 렌더링 기능까지 제공합니다.   1회 구매시 평생 사용할 수 있는  저렴하면서, 다재 다능한 제품으로 전 세계적으로 활용되고 있습니다. 건축, 인테리어 분야에서 기능 제약없이 사용할 수 있는 자유로운 곡면 모델링까지 구현 가능합니다. CAD파일, skp파일 STP파일까지  호환됩니다.  

아래의 강좌 제목을 클릭하시면, 영상강좌를 보실 수 있습니다.

자료가 수시로 업데이트 되고 있습니다.

모든 사람을 위한 모델링 이라는 구호 아래 컨셉모델링 소프트웨어가 개발되었습니다. 이제는 그  사용범위가 공간표현외에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되고 있습니다.  어떤 형태의 3D작업을 하더라도 SketchUp Pro는 필수적으로 활용됩니다. 플러그인으로 Podium/ProWalkerGPU를 활용하는 것으로 사진과 같은  이미지를 순식간에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.  건축/인테리어/조경/건설/목공등 다양한 분야의 공간 표현하는 가장 쉬운 제품입니다. 


 http://sketchup.co.kr


   스케치업은  @Lastsoftware에서  최초 개발된 이후, Google과 Trimble로 인수 되었습니다. 현재는 BIM산업을 지원할 목적으로 ifc  파일과 호환됩니다.   '설계하는목수' 에서 안내하는 ARCHLine.XP(아치라인)에서 제작된 ifc파일을 인식하며,  SketchUp에서 제작된 skp파일은 ARCHLine.XP(아치라인)로 이동되기도 합니다.